Vol.59 2019.09-10 엠로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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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로, 구매 영역에서 클라우드 시대 선도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SaaS 형식의 클라우드 도입이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구매 영역에서 SaaS 형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업의 일반 업무 활동에 필요한 물품•용역의 간접재 구매 서비스를 2016년부터 제공해 왔으며, 올해 기업의 제품 생산에 필요한 부품 및 자재 등 직접재로 확장된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엠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의 기업에 600여건 이상의 구매 시스템을 구축한 노하우와 약 3년간 LG전자, LG디스플레이, 풀무원 등 여러 기업에 간접재 구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쌓은 경험이 집약 됐습니다. 엠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개방형으로 구매 기업과 공급 업체를 연결해 주며, 상호의 이익과 가치를 창출한다는 개념입니다. 기업은 시스템에 들어와 공급업체 풀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급업체는 새로운 판매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기업과 공급업체 모두에게 매력적입니다. 엠로의 클라우드는 구매 요청에서부터 입고•검수 및 공급사 관리에 이르기까지 표준화된 구매 업무의 전 프로세스 지원과 함께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표준 품목 분류 체계를 갖췄습니다. 특히, 다양한 산업의 고객 누구나 사용이 쉬운 범용적 기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엠로의 클라우드는 온라인 쇼핑몰과 유사한 사용자 친화적 화면, 포털 사이트의 검색과 같은 구매 업무 찾기 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또한, 하나의 화면에서 구매 현황을 조회하고 이동 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워크플레이스와 각 업무 단계별로 진행해야 할 사항을 알려 주는 구매 가이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매 업무를 잘 모르는 신입 직원들도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를 조회하고 찾는 것처럼 가이드를 받아 가며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엠로 클라우드는 기존 구축 형에 비해 구축 기간은 70% 단축되며, 구축 및 운영 비용은 40% 절감됩니다. 표준 서비스 채택 시 최소 2주 이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관리 시스템의 신속한 도입이 필요한 기업에 특히 더 유용합니다. 기업 IT 환경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구매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견•중소기업으로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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