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9 2019.09-10 엠로웹진
HOME | EMRO NEWS | NEWS

엠로뉴스 & 단신뉴스

엠로뉴스 엠로의 새소식을 알립니다.

엠로와 레이컴, ‘IoT 센서 기반 건축물 균열 감지 모니터링 플랫폼’ 특허 획득자세히보기

당사와 산업용 IoT 전문기업인 레이컴은 공동으로 ‘IoT 센서 기반의 건축물 균열 감지 모니터링 플렛폼’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에 대한 특허를 지난 9월말 획득했습니다. 본 특허 기술의 핵심은 IoT 센싱의 높은 효율성, 경제성 및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수집• 분석 플렛폼을 통한 노후 시설물의 예지 정비 최적화입니다. 특허 기술이 적용된 레이컴의 SMARTIoT는 상시 전원을 사용한 기존 센서와 달리 저전력 및 균열 임계치 미세 조정 기능 기반의 통신으로 상시 전원이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하며, 배터리의 수명이 2년 이상으로 효율성이 높습니다. 또한, 저전력 장거리 통신 방식(LoRa)으로 각 센서 당 통신 과금이 없어 경제적입니다.  

엠로, 구매 영역에서 클라우드 시대 선도자세히보기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SaaS 형식의 클라우드 도입이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구매 영역에서 SaaS 형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업의 일반 업무 활동에 필요한 물품•용역의 간접재 구매 서비스를 2016년부터 제공해 왔으며, 올해 기업의 제품 생산에 필요한 부품 및 자재 등 직접재로 확장된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엠로, 2019 LG 구매 컨퍼런스 전시 참여자세히보기

당사는 지난 9월 9일 이천 LG인화원에서 개최된 ‘2019 LG 구매 컨퍼런스’의 전시 파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컨퍼런스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LG 그룹사 구매담당자 약 7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Digital 기술을 활용한 구매의 새로운 가치창출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에는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구매의 변화에 대한 비즈니스적인측면과 기술적인 시각에서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술연구소 소통의 장인 ‘Happy Hour‘ 진행자세히보기

당사의 기술연구소는 지난 9월 2일 대회의실에서 기술연구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소통과 화합의 장인 ‘Happy Hour‘를 진행하였습니다. Happy Hour는 매월 첫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간단한 다과와 함께 기술연구소 직원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준비 되었습니다. 소통의 장에 참여한 기술연구소 직원들은 5명~7명의 소그룹 단위로 자유롭게 자리를 하였으며, 업무 이외에도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