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9 2019.09-10 엠로웹진
HOME | EMRO CULTURE | MUSICAL

추천뮤지컬

킹아더

뮤지컬 벤허는 1880년 미국의 소설가이자 정치인 루 월러스(Lew Wallace)가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창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 이어 충무아트센터에서 자체 제작된 두번째 창작 뮤지컬입니다. 전작에 이어 왕용범 연출가와 이성준 음악감독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입니다. 2017년 8월 24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첫 공연이 올라왔었고 2019년 하반기 7월 30일~10월 13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홀에 극이 올라왔습니다.

뮤지컬 벤허에서 가장 먼저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는 것은 객석을 압도하는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입니다. 막이 오르며 관객들을 서기 26년 제정 로마 시대로 이끄는 '벤허'는 극의 배경적 특색과 역동적 스토리 라인을 다양한 무대장치로 구현해 극 전체의 몰입감을 더합니다.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꼽히는 벤허와 메셀라의 전차 경주 장면은 좌우로 빠르게 회전하는 무대 위에 8마리 실제 크기의 말과 두 대의 마차를 통해 생생하게 구현돼 관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회전 무대는 전차 경주 장면뿐 아니라 메시아가 골고다 언덕을 향해 가는 마지막 장면에서도 빛을 발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완벽한 몰입을 이끌어냅니다. 이에 더해 다양한 영상효과와 시각 장치는 무대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촘촘한 서사를 완성시키며 방대한 스토리라인을 효과적으로 담아냈습니다.

장대한 서사의 흐름을 농밀하게 표현한 스토리와 역동적인 드라마, 아름다운 선율과 최고의 앙상블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벤허를 추천드립니다.

■일시: 2019-07-30 ~ 2019-10-13
■장소: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