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9 2019.09-10 엠로웹진
HOME | EMRO CULTURE | EMRO BOOK

추천도서

배경이미지

걸어서 환장 속으로

걸어서 환장 속으로

이번달 문화마당에서 소개시켜드릴 책은 뇌 건강, 만성 질환과 대사 장애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강연자 겸 작가인 톰 오브라이언의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입니다.

이 책은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하여 자주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해야 할 사실을 잊어버리거나 몸이 피곤하여 뻐근한 가장 큰 원인은 뇌 건강에 있다고 이야기하며, 뇌기능장애가 환경 독소들이 우리 뇌를 공격한 결과가 축적되어 발생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고 이런 노출로 인한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뇌가 건강하지 않으면 뇌가 안개 낀 것처럼 흐릿해지며 건강, 생산성, 집중력,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뇌의 생명력, 명료성,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단계를 밟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는 다양한 건강 지식을 전해주는 것만이 아니라 최고의 뇌 건강을 얻기 위한 매주의 습관을 단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가 정리한 매주의 습관을 염두하며 이 책에 담긴 지식을 배워 꾸준하게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낸다면 뇌 건강만이 아니라 변화로 인한 성취감, 기쁨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건강을 챙기지 못하고 일만 하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를 이 달의 도서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