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4 2018.11-12 엠로웹진
HOME | EMRO NEWS | BIZNEWS

업계뉴스

가트너 "올해 세계 RPA 지출, 6억8천만달러"자세히보기

가트너는 올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소프트웨어 지출액이 작년보다 57% 증가한 6억8천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15일 전망했다. 이같은 성장세를 이어가면, 2022년 RPA 소프트웨어 지출액은 2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가트너 부사장인 케이시 톤보움은 “조직들은 수동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한 쉽고 빠른 해결책으로 RPA 기술을 채택한다"며 "일부 직원들은 데이터를 직접 잘라 붙여 넣고 수정하는 단순 작업들을 계속 수행할 것이다. 그러나 RPA 도구가 이들을 대체하면, 오류 발생이 감소하고 데이터의 품질이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데라 "AI·머신러닝, 기업의 모든 업무에 쓰일 것"자세히보기

“기업은 AI와 머신러닝을 통해 의사결정을 자동화시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AI와 머신러닝은 기업이 하는 모든 일상적 업무에 쓰이게 될 것입니다.” 아므르 아와달라 클라우데라 최고기술경영자(CTO)는 8일 열린 ‘클라우데라 세션 2018’ 행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AI와 머신러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기업 99% “SW 개발 현대화, 기업 성공에 중요”자세히보기

CA 테크놀로지스 조사 결과 국내 경영진의 99%는 소프트웨어(SW)와 앱을 개발하고 제공 방식을 현대화하는 것이 기업 성공에 중요하거나 결정적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마이크로서비스, 컨테이너 같은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적극 활용하는 전세계 기업은 2배 높은 수익 증가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 지식 없이 클릭 몇 번으로 '머신러닝' 구축한다…에이아이더 '스마트 오토ML' 출시자세히보기

머신러닝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제품이 나왔다. 전문 지식 없이 몇 번 클릭만으로 머신러닝 모델 서비스를 구축, 맞춤형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는 머신러닝 분석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오토ML(SMART AutoML)'을 출시했다. 에이아이더는 구매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엠로 자회사다. 기업이 인공지능(AI) 도입에 필요한 컨설팅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