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3 2018.09-10 엠로웹진
HOME | EMRO CULTURE | MUSICAL

추천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는 소설 아이언 마스크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입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이며, 알렉상드르 뒤마는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 등을 지은 작가입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삼총사로 대표되는 달타냥 연대기 3부작 중 마지막 내용입니다. 즉, 여러분께 어쩌면 친숙할 수 있는 삼총사 내용 이후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 프랑스 왕실에서는 쌍둥이가 태어나면 한 명은 왕위를 계승하고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씌워 지하감옥에 영원히 가두어 버리는 법이 있었다. 1600년대 파리, 프랑스 왕실에 쌍둥이가 태어나고, 그 중 한 명은 왕이 되어 사치와 향락에 빠져서 살게 된다. 그리고 그 쌍둥이 형제는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 생사를 알 길이 없다. 한편, 총사를 은퇴한 삼총사는 각자의 삶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왕의 난폭한 정치에 못 이겨 은퇴한 삼총사는 지하 감옥에 갇힌 쌍둥이 왕을 왕으로 옹립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하지만 총사대의 대장으로써 왕의 경호를 맡은 옛 친구 달타냥에게 이를 가로막히는데…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의 흥미로운 점이라면 역시 삼총사 스토리 이후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겠죠. 삼총사를 보고 나서 이후에 등장인물들이 어떻게 지냈을 것인가 상상으로만 하던 내용을 알 수 있게 되어 아주 좋았습니다. ‘삼총사’에선 함께 싸웠던 삼총사와 달타냥이 이젠 적으로써 맞서 싸우게 된다는 점도 매우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가장 든든한 아군이었던 주인공이 이젠 적으로써 나타나는 것이죠.

원작 소설에서는 기존의 왕이 승리하는 스토리로 전개됩니다. 쌍둥이 왕자는 다시 감옥에 갇히고 삼총사는 각자 죽음을 맞이하게 되죠. 하지만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는 영화로 제작된 아이언 마스크를 따라 원작과 다른 내용으로 전개되니 소설과는 또 다른 내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삼총사, 그 이후의 이야기.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를 이 달의 뮤지컬로 추천드립니다.

 

  • ■ 일시 : 2018.09.13 ~ 2018.11.18
  • ■ 장소 : 광림아트센터 BBCH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