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0 2018.03-04 엠로웹진
HOME | EMRO STORY | EMRO PEOPLE

엠로피플

김주봉 사원

항상 노력하는 모습과 함께 묵묵하면서도 단단한 업무 처리 능력이 돋보이시는 분! 올해 가을 가정을 꾸린 새신랑 김주봉사원. 이번 호 엠로 피플에서는 전자인증팀의 김주봉사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SK 행복나래에서 프로젝트 진행중인 공채 6기 오세욱 대리입니다. 언젠가 한번 써 봤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와서 기분 좋습니다. 올해도 훌륭히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2. 웹진의 엠로 피플로 추천해 준 이현준대리에게 하실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이현준 대리와 같이 일 한 분들이라면 한결같이 다 같은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일 잘한다고! 다들 칭찬하는 이유를 같이 일하면서 알겠더라구요. 든든합니다. 지난 현대 다이모스 프로젝트에서 같이 일 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철수일이 같아 이번 프로젝트도 같이 일하게 되었네요.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3. 항상 여유로운 미소로 사람들을 배려하고 친절함이 몸에 배여 있다는 이야기를 주위 동료분들이 해 주시는데, 친절에 대한 자신만의 실천 방법은 무엇인지요?

못난 얼굴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네요. 다른 분들도 충분히 알고 계신 이야기 일 것 같은데요. 매번 쉽지는 않지만, 서로 존중하며 대화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사회 생활하면서 첫인상도 중요하지만 그에 맞는 대화 방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듯 한데,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으시다면? (쇼핑 혹은 여행, 게임 등 다양하게 애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게임, 아이쇼핑, 여행, 맛집 탐방, 낮잠, 치맥과 함께 EPL 시청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마음 맞는 분들하고 모여 이런 저런 사는 이야기 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술이 조금 있으면 더 좋구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진지한 마음 속 이야기도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

5. 지난해 결혼하시고 난 후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서 달라진 점은? (생활과 생각에 대해)

나 자신보다도 아내가 우선이다 보니 일보다 가정에 충실해 진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이 된 만큼 책임감도 많아져서 어깨도 무겁습니다. 옛말에 가화만사성이라고 가정이 행복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린다고 해서 열심히 믿고 있습니다. 멋진 아빠가 되고 싶은데, 잘 할 수 있을까 고민되네요.

6. 결혼을 준비하거나 미혼인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사랑이 타이밍이듯이. 결혼도 역시 타이밍이라고 얘기 해 주고 싶네요. 이때인가? 싶을 때가 꼭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이나 일에 너무 매여있지 말고, 약간 일탈도 해보고, 해보지 않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다 보면 기회가 더 많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 올해 봄이면 '아빠'가 되시는 것으로 아는데, 생활과 생각의 변화는 어떠신지요?

지금 잘 해야 10년이 편하다고 얘기 들었던 것 같아 퇴근 후에 약속도 잘 안 잡고 집에 일찍 들어가려고 합니다. 주말에는 진짜 도와주는 게 맞나 궁금하긴 하지만, 많이 도와주려고 노력합니다. 정말 기대도 되고, 걱정 되기도 하고, 다양한 감정이 매번 집에 있을 때마다 느껴집니다. 그럴 때마다 아빠 역할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다짐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8. 프로젝트 개발 업무를 하셨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으시다면, 어떤 프로젝트이고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한국지역난방공사 프로젝트가 많이 기억 납니다. 솔루션 버전이 8.0에서 9.1로 빠르게 넘어가는 과도기에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개발하면서 고민도 많이 했었고, 많은 어려운 난관이 있었는데 이러한 것들을 잘 해결할 수 있게 여러 부서의 직원 분들이 함께 했던 프로젝트라 기억에 남습니다.

9. 엠로는 OO이다. 동그라미 속에 가장 넣고 싶은 표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엠로는 놀이동산이다

같이 함께 타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기구도 있고, 아찔한 스릴을 느끼게 해 줄 경험해보지 못한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놀이동산에서 많은 인파 속에서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줄 알고, 즐기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는 놀이동산 같은 곳 입니다.

10. 다음 주인공을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좋은 단합을 보여주고 있는 9기 후배님들을 보며 즐겁게 회사생활 하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그 중에 한 자리를 크게 채우고 있는 공채 9기 함호식 사원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