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50 2018.03-04 엠로웹진
HOME | EMRO NEWS | BIZNEWS

업계뉴스

18년만에 크게 손질한 SW진흥법, 입법예고자세히보기

소프트웨어(SW)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법안이 마련돼 입법예고에 들어갔다. 기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에서 산업을 떼어내고 '소프트웨어 진흥법'으로 명칭을 바꾼 이 법은 SW산업 뿐 아니라 국가 전반에 SW를 적용, 국가경쟁력을 높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문도 기존 47개조에서 93개조로 대폭 확대했다.

IT서비스 업계, 재도약 위한 '조직 재정비' 완료자세히보기

정보기술(IT) 서비스 업계는 최근 신사업 추진에 한창이다. 기존 IT서비스 시장이 축소되면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혁명 신기술을 연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유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을 신사업을 추진하기에 적합한 구조로 개편하는 등 전사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엠로 4년 연속 매출 성장…삼성등 130개 고객사 확보자세히보기

엠로가 기업의 구매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 사업을 앞세워 4년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운영 비용을 최소화한 클라우드 기반 구매지원 솔루션 등 신사업을 앞세워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엠로의 매출액은 287억원으로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구매공급망관리(SCM) 1위 업체 엠로, IoT 사업 뛰어든다자세히보기

국내 구매공급망관리(SCM) 1위 업체 엠로가 사물인터넷(IoT) 시장에 뛰어 들었다. IoT 스타트업 기업을 인수, 전문성을 확보했다. 구매SCM 노하우를 살려 데이터 수집·분석·예측 등 IoT 기반 기술을 강화했다. IoT 솔루션과 통신망을 이용해 건설 현장 관리부터 놀이시설, 방목 가축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