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49 2018.01-02 엠로웹진
HOME | EMRO STORY | EMRO PEOPLE

엠로피플

김주봉 사원

항상 노력하는 모습과 함께 묵묵하면서도 단단한 업무 처리 능력이 돋보이시는 분! 올해 가을 가정을 꾸린 새신랑 김주봉사원. 이번 호 엠로 피플에서는 전자인증팀의 김주봉사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공채 7기 이현준 대리입니다. 현재는 현대다이모스 구매포탈 시스템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5년 차가 되었지만 아직 못 뵌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나마 저를 알릴 수 있어 기분 좋습니다.

2. 후배들로부터 훌륭한 카운셀러로 손꼽히고 있는데, 후배들과 함께 대화하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요?

일단 훌륭한 카운셀러(?)로 생각해주신 후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후배와 대화할 때, 사무실에서는 업무적인 대화를 하고 사무실 밖에서는 업무적인 대화보다는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 업무 외 적인 대화를 많이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면 공감대도 형성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웹진의 엠로 피플로 추천해 준 김주봉사원에게 하실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주봉 씨... 아니 이제 주봉 대리님이네요 ㅎㅎ (축하드려요). 저도 주봉 씨가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입사하고 처음 후배와 같이 프로젝트를 했던 게 주봉 씨였습니다. 저번 웹진에 보면 신입시절 큰 힘이 되어줬다고 했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주봉 씨 덕분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4. 작년 하반기 사업계획발표회에서 품질 혁신의 모범을 보인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올해의 품질혁신상'을 직접 수여 하셨는데, 수상하신 소감을 다시 한번 더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한화손해보험 프로젝트 팀에 품질 혁신상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처음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기존 시스템을 봤을 때는 회사가 강조하는 품질과는 너무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계약되어있었던 고도화를 하고 품질 개선까지 해야 된다고 판단되어 보고를 했는데 적극적으로 지원 및 의견 반영을 해주신 덕분에 프로젝트가 잘 끝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 한 정철 부장님, 이연학사원 그리고 QA 팀 한기현차장님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5. 프로젝트에 대한 집중도가 매우 높다고 들었습니다. 스트레스도 많이 쌓일 듯 한데,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으시다면?

주말에 맛 집을 찾아가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풉니다. 평일에 맛 집을 생각해놓고 일을 하면 힘이 납니다. 맛 집에서 음식을 먹고 맛 집 주변 구경도 하고 하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먹어본 것 중에는 파주에 있는 '로빈의 숲'이라는 곳에서 바비큐를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살이 계속 찌고 있어서 걱정이네요…

6. 축구를 많이 좋아하신다고 들었는데, 생각하시는 축구의 매력과 본인의 즐기는 방법은?

예전에는 축구를 직접 하는 것도 좋아했었는데요. 요즘은 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일단 축구의 매력은 경기 시간 90분안에 희로애락이 모두 담겨있는 것 같고 축구를 시청하는 90분에는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내가 좋아하는 선수, 팀이 있다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 일도 잘하면서 본인의 가정과 삶의 행복도 놓치지 않는, 요즘 말로 '워라발(work & life balance)'을 잘 유지하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7. 사회 초년생들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다면?

궁금하면 주저 말고 선배들에게 물어보세요. 저도 신입사원 때를 생각해보면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배님들한테 질문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습니다..) 선배님들이 답해줬던 것들이 저를 많이 성장시켰던 것 같습니다.

8. 프로젝트 개발 업무를 하셨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으시다면, 어떤 프로젝트이고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대다이모스 목표원가 프로젝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구매 시스템 프로젝트 외에 다른 시스템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기간에 첫 진급도 해서 저에게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였습니다.

9. 엠로는 OO이다. 동그라미 속에 가장 넣고 싶은 표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엠로는 대전(大田)이다.

제가 태어난 곳은 대전입니다. 엠로는 제 고향 대전처럼 사회인으로서 태어나게 해준 제 고향 같은 곳입니다. 그만큼 자부심도 있고 애정도 있습니다.

10. 다음 주인공을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예비 아빠 오세욱 대리님을 추천합니다. 지난해 가정을 꾸리고 이제 부모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 오세욱대리님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