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49 2018.01-02 엠로웹진
HOME | EMRO NEWS | NEWS

엠로뉴스 & 단신뉴스

엠로뉴스 엠로의 새소식을 알립니다.

엠로, 스마트데이터그리드로 HTML5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그리드의 표준 제시

당사는 웹 상에서 엑셀의 강력한 업무 기능을 완벽히 구현할 수 있는 그리드 제품인 ‘스마트데이터그리드(SMARTdatagrid)’ 솔루션의 GS 인증 획득과 함께 사업의 확대를 본격화 하였습니다.
스마트데이터그리드(ui.emro.co.kr는 지난해 6월 출시됐으며, 당사의 주력 제품인 스마트스위트(SMARTsuite) 솔루션에 적용 및 직판을 통해 사업 반년 만에 현대위아, LG화학, SK이노배이션, 두산중공업 등 30여개 기업에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젠트와 같은 SW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에서도 스마트데이터그리드를 채택해 사용하는 등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 툴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습니다.
최근 SW 제품에 대한 국가 기관의 품질 보장 제도인 GS 인증을 획득한 스마트데이터그리드는 시장에서 기술력과 공신력을 더욱 인정 받게 됐습니다. 스마트데이터그리드는 구매 SCM 시장에서 인정 받은 엠로의 HTML5 기술로 개발 됐으며, 차세대 웹 표준 그리드로서 엑셀과 같은 강력한 업무 지원 기능을 유∙무선 통합의 웹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스마트데이터그리드로 원하는 데이터의 정리, 분류는 물론 시각적 차트와 대시보드 형태로 표현할 수 있으며, 여러 사용자들과 함께 차트와 리포트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벗 테이블, 필터링, 검색 및 편집 기능과 함께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불러오고 계산〮분석해 낼 수 있는 등 사용자의 업무 처리 속도를 높여 줍니다.
개발자는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데스크 톱 환경은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단일 웹 개발이 가능합니다. HTML5로 만든 웹 페이지는 IE∙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과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동일한 UI의 화면을 제공하기에 개발 생산성이 높습니다. 특히, 엠로는 구매 SCM 시장에서 HTML5 기술을 지난 2015년에 선도적으로 도입하였으며 시장의 검증을 받아 더욱 안정된 데이터그리드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총괄을 맡은 신성웅전무는 “시장에서의 빠른 안착은 GS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품질의 우수성, 기술력 그리고 지속가능한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 역량”이라며, “올해 데이터그리드 사업을 본격화하여 시장을 선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