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47 2017.09-10 엠로웹진
HOME | EMRO STORY | EMRO PEOPLE

엠로피플

이대성 대리

숨은 운동 실력자로서 선후배들로부터 체육활동에 항상 러브 콜을 받고 계신 분!예의 바른 모습과 부드러운 말솜씨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이 끊이지 않는 분!
이대성 대리님.이번 호 엠로 피플에서는 전자인증팀의 이대성대리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웹진 47호 당첨자 전자인증팀 이대성입니다. 계약과 보증업무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어느덧 팀내에 넘버2가 된, 대리 2년차 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전자인증팀 선배로서 프로젝트 수행하면서 얻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하며, 야근 없는 직장생활을 꿈꾸는 1인입니다. 계약과 보증업무에 대해 질문이나 문의 사항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제가 아는 한 최대한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 평소 과묵하지만, 운동실력이 수준급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즐겨 하시는 운동 혹은 여가 활동이 있으시다면?

과묵하다고 생각하시지만, 지금 만나면 다르게 느끼실 겁니다.! 운동을 좋아하며, 운동신경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토탈 프로젝트에서 황호진 과장님의 소개로 마라톤 동호회에 가입하였고, 꾸준히 하고 있는 운동입니다. 올해부터 소모임 어플로 배드민턴모임을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운동신경도 있고 자신감도 있었는데, 여자분들한테 맥없이 지고 나서, 배드민턴 잘 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레슨도 받고, 주말은 4시간씩 배드민턴을 치고 있습니다. 혹시 배드민턴 좋아하시는 분들 같이 운동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3. 축구와 마라톤의 사내 동호회 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 동호회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리며,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부탁 드리겠습니다.

달리는 운동을 좋아하여, 축구와 마라톤 동호회 가입하였고,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선 축구동호회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항상 신입 회원을 모집하고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여기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저희 축구동호회는 매년 신입 직원분들로 인원을 채우고 있는데, 그 중 7기분들이 생각이 나네요. 정말 많은 인원이 참가하였고, 여자분들도 응원하러 오셨습니다. 여자분들은 정말 축구를 좋아하는 것 같았는데, 술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집에 어떻게 들어 갔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 마라톤 동호회는 꾸준한 활동으로 인원수가 20명이 임박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석률도 좋습니다.) 에피소드는 나이키 마라톤을 신청 접수하는 날이었습니다. 나이키 마라톤 대회는 5분만에 마감이 됩니다. 동호회 회원들 모두 신청을 대기하고 있었는데, 그 중 한 분이 10km 신청을 못하고, 21km 신청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분은 21km 완주 하였고, 대단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정말 잘 뛰었습니다. 전무님

4. 집이 경기도 양수리 두물머리 근처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치가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 동네 소개 및 자랑 부탁 드립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양평 양수리 입니다. 양수리 오시면, 두물머리를 가셔야 합니다.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이며, 가을동화 드라마에서도 나왔고,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100위 안에 있습니다.(생각보다 순위가 높네요;;) 그리고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팔당역에서 양수역까지 한강을 보면서 자전거를 타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해가 지는 노을 시간에 오시면, 경치가 끝내줍니다. 혹시 양수역에 오시면, 순이네 김밥 집 건물이 제가 사는 곳입니다. ㅎㅎ(제가 집에 있으면, 커피를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5. 전자인증팀의 No.2이자 대들보로서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앞으로의 각오 부탁 드립니다.

올해부터는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후배님들을 위해 제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 신입 분들을 자주 못 만나서, 어색 할 수 있지만,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철판 깔고 연락주세요, 제가 아는 한 친절히 알려드립니다.(건 당 500원입니다^^) 전자인증 팀 내에서 프로젝트에서 알았던 노하우나,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들을 공유하여, 모두 모두 야근 안하고 칼퇴하는 부서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모르는 것도 많기 때문에, 신입 분들도 정보 공유를 부탁 드립니다.

6. 전자인증팀의 업무적 특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팀은 보통 프로젝트에 1명씩 투입이 되어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혼자 투입되기 때문에, 신입 분들이 굉장히 힘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신입 때 프로젝트를 수행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혼자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어려운 점 힘든 점 있으면, 연락주세요. 달려갈 순 없지만, 최대한 지원 하겠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팀원 분 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셨으면 합니다. 따뜻한 말 한마디 조언이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7. 공채 10기 2명이 전자인증팀에 들어오는 등 직속 후배들에게 해주실 조언이 있으시다면?

어려운 문제,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30분 고민하고, 전화주세요. 프로젝트는 기간이 존재합니다. 고민을 해서 해결을 하는 게 좋긴 하지만, 프로젝트는 일정이 존재하며, 시간은 곧 돈 입니다.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8. 프로젝트 개발 업무를 하셨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으시다면, 어쩐 프로젝트이고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하였고, 모두 기억에 남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에 했던 프로젝트 중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SK 하이닉스 입니다. 프로젝트 투입인력 후보에서 제가 직접 지원하였고, 프로젝트 기간도 제일 길었습니다. 프로젝트 팀원도 많고 그만큼 규모가 컸습니다. 팀원 분들 고생 많이 하셨고, PM분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인원이 많으면, 관리하기가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모두 힘을 합쳐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던 기억이 남네요. 제가 만약 그 자리였다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했었을 겁니다. 정말 중심을 잘 잡으신 것 같습니다.

9. 엠로는 OO이다. 동그라미 속에 가장 넣고 싶은 표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엠로는 추억이다.

하루의 2/3은 회사에서 생활합니다. 그 만큼 삶에 회사 생활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입사에서 지금까지 많은 추억이 있었습니다. 좋았던 감정, 힘들었던 감정, 화가 났던 감정 모두 엠로와 함께한 추억입니다. 엠로 분들이 좋았던 추억 더 많이 만들었으면 합니다.!!

10. 다음 주인공을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쓰면서, 엠로와 함께한 추억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주인공은 9월 16일에 결혼한 김주봉 사원을 추천합니다. 결혼식 축하 드리며, 이 글을 작성하며, 엠로와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