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o topic emro news emro story emro culture emro featuer
엠로 로고
엠로 프로젝트 탐방

이번 웹진에서 소개시켜 드릴 프로젝트는 현대파워텍 프로젝트입니다. 현대파워텍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변속기 전문 제조 기업으로 2001년 국내최초의 자동변속기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변속기 풀라인업을 구축하는 등 자동변속기의 대규모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파워텍의 변속기 생산공장은 전체 공정의 95%가 자동화 및 무인 물류시스템으로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등 업무 효율화를 전 방위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현대파워텍은 협력사 선정과 부품 개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구매 시스템을 당사와 함께 구축 중에 있습니다.

현대파워텍 프로젝트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생산공장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최성근부장을 중심으로 김영범차장, 임민용과장, 최진수과장, 김형민사원 등 5명의 직원이 개발 업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당사 직원들을 만나기 위해 서산 현대파워텍 공장을 찾았을 때 작업 환경과 근무 환경이 매우 쾌적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공장설비 또한 최신식으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당사 직원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눈 휴게실 또한 최신식 에코 전등 시스템이 구비되어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회사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충남 서산의 현대파워텍에서 시스템 개발 업무에 열중하고 있는 엠로인들의 최근 근황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창영부장
충남 서산이 서울에서 꽤 멉니다. 이곳 현대파워텍 공장은 공장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것도 같습니다. 주말이 되어서나 서울로 올라가 아이들 얼굴도 보고 아내의 따듯한 잔소리도 듣고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이라 많이 신경 쓸 것은 없지만, 아직 저랑 많이 놀아주는 편입니다. 언제까지 갈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 아내가 교사라 여름과 겨울에 시간이 많이 나서 항상 해외 여행을 가자고 하는데, 제가 도통 시간이 나지를 않아 해외 여행은 꿈도 못 꾸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한번 아내와 함께 해외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시골인 서산에 있다 보니 이런 해외 여행의 꿈도 꾸게 되나 봅니다. 이곳은 조금 황량해서 가끔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된답니다. 서산이 뭐 시골이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한데 한번 와보시면 바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최경길과장

프로젝트 현장에서 개발 업무에 몰두하다 보면 나 스스로를 잃어 버리고 일에만 파무쳐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나 스스로를 돌아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저는 우연한 계기로 2005년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으며,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시간도 되고 있습니다. 제가 봉사활동을 하는 곳은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한사랑 마을'입니다. 장애아들을 돌봐 주고 있는 이곳에서 저는 8년간 인연을 맺어 왔고 장애아들의 목욕, 식사 그리고 집안 청소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장기간 주기적으로 방문을 하다 보니 저를 알아보고 반갑게 맞아주는 친구들도 생겨서 뿌듯함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많이 바쁘시겠지만 엠로 가족 여러분들도 한번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 한다면 나눔의 즐거움도 느낄 실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봉사활동에 생각 있으신 분은 저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강민우과장

서산에서 숙소 생활을 하다 보니 집이 많이 그립습니다. 제 딸이 23개월이라 한참 예쁜 짓을 많이 할 때라 더 그런가 봅니다. LG이노텍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출퇴근을 해서 딸아이를 매일 볼 수 있는 기쁨이 있었는데, 이곳 서산은 워낙 서울에서 멀어서 주말에나 딸아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제 아내도 사회생활을 해서 딸아이를 퇴근 후 혼자 보느라 많이 힘들어 합니다. 그래서 인지 제가 더 애처가가 되고 있습니다. 제 아내가 이해력이 좋아서 저를 많이 이해해 준답니다. 주말이지만 저도 최대한 제 아내를 도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는 제가 제 아내에게 너무 자주 전화를 한다고 하는데, 제가 제 아내를 너무 많이 사랑해서 그렇게 자주 전화를 한답니다. 가정이 있으신 분들은 다들 애처가일 것으로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저는 애처가로 사는 것이 즐겁고, 앞으로도 애처가로 살고자 더욱 노력하려고 합니다.

박장원과장

현대파워텍의 분위기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최부장님께서 맛있는 것도 많이 사주고, 제가 식도락가여서 그런가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억 모으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돈을 3년 안에 모으려고 하는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주위에서는 어렵다고 하는데,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목표를 가지고 돈을 모으려고 하다 보니,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사먹지 못하는 괴로움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렇게 짠돌이는 아니랍니다. 최근에 회식으로 서산 꽃게 간장 게장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이곳 서산에 들르신다면 꽃게 간장 게장을 맛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박장원과장

수도권 프로젝트와 지방 프로젝트를 비교해서 지방 프로젝트의 장점을 말씀 드리자면, 우선 금전적인 혜택이 좋습니다. 월급이 느는 것도 있지만, 돈 쓸 곳이 없어서 저축이 저절로 된답니다. 저축을 많이 하고자 하시는 후배 분들에게 지방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가지 좋지 않은 점은, 약간 외롭다는 것. 저는 이번에 서산에 와서 혼자 생각하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최근 저에게 중대한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1년간 사귀었던 여자친구와 2개월 전에 헤어 졌습니다. 길다고 하면 긴 시간이지만, 서로간의 성격차이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자친구가 있어 그 동안 동기들이 많이 부러워 했었는데, 저도 이제 솔로랍니다. 당분간은 생각도 많이 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4기 동기 여러분 이제 저도 시간이 많으니, 모임이 있을 때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