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o topic emro news emro story emro culture emro featuer
엠로 로고
엠로리포트
행복설문조사

지난 11월 13일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위기 속에 기회, 구매전략 변화를 통한 기업의 성장' 엠로 2012 구매전략 세미나에 400명의 고객들이 참석해 주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세미나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 126명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만족 수준에 대한 질문에 고객 여러분들의 98%가 '만족한다'라고 답변해 주었으며, 이 중 매우 만족을 표현한 고객들도 42%에 달하는 등 세미나에 대한 만족 수준이 높았던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세미나의 내용, 진행, 장소 등에 대한 세부적인 질문에 발표 내용(94%), 장소(59%), 음식(57%), 시간(50%), 진행(49%) 순으로 만족 수준을 나타내 주었습니다. 각 발표 세션별 만족도 조사 부분에서 최정욱교수님의 세션 발표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앵클세리아, 당사 발표 순으로 만족 수준이 조사되었습니다. 세미나의 유용성에 대한 질문에 참가 고객 95%가 회사나 개인적으로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으며, 유익하지 않았다라고 답변한 고객은 0%로 없었습니다.

 

세미나 참석 이유에 대한 질문에 고객들은 구매 SCM의 트랜드 파악(82%), 구매 SCM의 정보 및 지식습득(55%), 해외석학의 구매 및 원가관리 지식 습득(40%), 다른 산업의 구매 SCM 구축 사례 파악(37%) 등의 순으로 답변해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볼 때 고객들은 최신 구매 SCM 트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았던 것을 알 수 있으며, 해외 석학에 대한 관심 또한 컷 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내년 엠로의 구매전략 세미나에 참석 여부에 대한 질문에 94%의 참가 고객이 내년 엠로의 세미나에 참석하겠다고 의사를 밝혀주었습니다.

 

당사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참고하여 내년 세미나를 고객 여러분들께서 더욱 유익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입니다. 엠로 2012 구매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주시고 설문에 응답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더 감사 드리며, 내년 세미나에도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설문결과 자료는 아래의 도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