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o topic emro news emro story emro culture emro featuer
엠로 로고
엠로뉴스
세미나 사진

당사는 지난 11월 1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기업 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위기 속에 기회, 구매전략 변화를 통한 기업의 성장'이라는 주제의 구매전략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국민대 경영대학 최정욱 교수가 ‘선진 기업의 최신 구매 이슈와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 발표를 하였으며, 구매 및 원가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지미 앵클세리아가 전략적 원가관리 세션 발표로 국내 기업 및 구매 담당자들에게 숫자로 풀어가는 새로운 차원의 원가관리에 대해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세미나 주최인 당사는 구매 부문의 정보화 트랜드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삼성에버랜드 구매 시스템 구축, KT의 차세대 유무선 통합 구매 시스템 구축, 현대위아의 구매 부문 혁신 등 구매 SCM 시스템 구축의 성공 사례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기업의 구매 담당자 및 관련자 400명이 참석해 주었으며, 5시간 30분의 긴 세미나 일정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 주시는 등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당사에서 주최한 구매전략 세미나에 대해 참석자들은 '이번 세미나에서 새로운 구매관리 및 전략에 대해 살펴 볼 수 있었으며, 최신 구매 이슈, 구매 SCM 최적화의 실증적인 사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는 반응을 나타내 주었습니다.

당사는 올해와 같은 구매전략 세미나를 매년 11월경에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구매분야의 국내외 석학과 저명인사 초빙 및 성공적인 구매 SCM 사례 등을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또한 당사는 '구매전략 세미나'를 구매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세미나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당사는 KT BIT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KT에 차세대 SRM(공급사관계 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KT의 경영인프라 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11월 30일 KT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당사는 자체 유무선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스위트(SMARTsuite) 솔루션으로 KT BIT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유무선 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 시스템으로 KT 구매 공급망 전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당사의 스마트스위트는 'One Source-Multi Device'가 가능해 표준 웹 브라우저가 탑재된 사무용 PC는 물론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업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은 KT측으로부터 Cross Os, Cross Browser, Multi-Device에 대한 호환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IT사업본부의 남덕현전무가 시스템 개발의 진두지휘를 맡아 2011년 초에 시작되어 올해 9월에 완료 되었습니다. KT는 차세대 SRM 시스템을 통해 유무선 혼용의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구매 업무를 볼 수 있어 구매 업무의 효율화와 최적화를 더욱 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통신 시장과 고객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된 원소스 멀티디바이스의 구매 솔루션을 KT에 성공적으로 제공한 것을 바탕으로 향후 각 산업 및 기업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유무선 통합 구매 시스템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입니다.
신입사원사진

당사는 지난 10월 공채 6기 신입(인턴) 사원 17명을 채용하고 시스템 개발 및 컨설팅 부문의 조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당사는 경력사원을 선호하는 업계 분위기에서 벗어나 인재를 키우는 방향으로 인사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08년부터 신입사원 공채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공채 제도는 SW 산업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W 산업에서 신입 직원들의 일반적인 6개월내 조기 퇴사율은 60%이상으로 높고 2년~3년내 다른 기업으로 이직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당사의 신입 직원 조기 퇴사율은 10% 미만이며, 공채 직원 90% 이상이 이직하지 않고 근무하는 등 엠로의 공채 제도는 성공적으로 안착되었습니다.
올해 공채 6기 직원들은 10월 22일에 입사하여 오리엔테이션 교육, 외부 직무 기술 교육, 구매 관리 및 프로세스 교육, 내부 기술 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공채 6기 직원들은 11월 13일 '엠로 2012 구매전략 세미나'에 진행 요원으로 활약을 하였으며, 극기 훈련의 일환으로 11월 16일에는 북한산을 등정하고 같은 날 본사 확장에 따른 고사에 참석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었습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 중 2013 워크샵의 공연 준비가 마련 되었으며, 공채 6기들은 3개 팀으로 나누어 공연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내년 1월 엠로 워크샵에서 공채 6기들이 준비한 공연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공채 6기는 본사 교육을 이수 한 후 각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PM들과 선배들로부터 현장 실습 교육을 받을 예정입니다.
공채 6기들은 '엠로에 들어와서 한 달여 간의 교육기간 동안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으며, 회사의 발전과 미래를 책임지는 공채 6기가 되겠습니다'고 하면서, '아직까지 부족하지만 앞으로 공채 6기의 활약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공채 채용 및 교육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하여 열정이 넘치는 최고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북한산 사진

당사는 지난 10월 13일 북한산 승가봉을 목적지로 한 ‘2012 엠로 '화합과 도전' 북한산 등산 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산행은 여러 프로젝트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들간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임직원들의 도전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북한산 산행에는 53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임직원들은 두 팀으로 나누어 이북5도청에서 승가봉을 목적지로 북한산을 등정하였습니다. 고동휘부사장을 팀장으로 한 1팀은 비봉과 사모바위를 거쳐 승가봉에 올랐으며, 송재민대표이사를 팀장으로 한 2팀은 승가사를 거치는 코스로 승가봉에 올랐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다소 쉬운 코스로 북한산을 올랐으나 많은 직원들이 운동부족과 누적된 피로로 인해 등산에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등산을 하면서 물의 소중함을 간절히 느끼게 된 직원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북한산 산행에서 엠로 임직원들은 뒤쳐진 직원들을 챙기고 돕는 등 동료애를 보여 주었으며, 이 같은 동료애가 힘이 되어 이번 산행은 낙오자나 사고자 없이 성황리에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내년 등산 대회는 직원 참여율을 더욱 높이고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보다 쉬운 등산지와 코스로 등산 일정을 세울 예정이며, 등산 완주자를 대상으로 일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지난 11월 16일 본사 확장 공사를 마치고 회사의 안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고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본사 확장은 내부 기술 교육, 신입 및 신규 사원 교육, IT&구매 리더쉽 포럼 등 각종 교육 공간 확보와 임직원들의 사무 공간 확충의 차원에서 단행되었습니다. 당사는 기존에 여의도 주택건설회관 빌딩 3층의 반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이번 확장을 통해 3층 모두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확장 공사를 통해 사업기획본부는 20여 석의 공간으로 확충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R&D는 물론 IT 사업의 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외부 프로젝트에서 업무를 진행하다 본사로 복귀하는 IT사업본부 직원들은 이 공간에서 업무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컨설팅사업본부 또한 인원 충원으로 공간을 새로 배치하였고 전자인증팀도 자리를 기존 사무 공간의 중앙으로 이동하였으며, 엠로시스템즈는 새로 확장된 공간으로 자리를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확장은 교육 공간 확보가 주목적이어서 약 70석 규모의 교육장을 개설하였습니다. 교육장은 필요에 따라 1실과 2실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 등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외부에서 진행되던 교육과 포럼은 본사 교육장에서 모두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사 확장 공사 완료 일에 맞추어 회사의 발전을 기원하는 고사를 공채 6기, 본사 직원 및 프로젝트 현업 직원 등 총 50여명이 모여 진행하였습니다.

마라톤 사진

■ 엠로 마라톤 동호회 출범 및 '2012 YTN 손기정 평화 마라톤 대회' 참가

'엠로 마라톤 동호회'가 컨설팅사업본부 김은태상무, IT사업본부 장홍진차장, 강기현차장, 황호진 사원을 중심을 출범하였으며, 그 첫 행사로 지난 11월 18일 '2012 YTN 손기정 평화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이 마라톤 대회는 서울 잠실 주 경기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아마추어와 선수 12,000명이 참가하는 등 대규모의 마라톤 행사였습니다. 마라톤 코스는 한강 둔치와 탄천, 양재천을 중심으로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등 모두 4개 코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사의 김은태상무, 장홍진차장, 강기현차장은 10km 코스를 완주하였으며, 황호진사원은 당일 컨디션이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특히, 장홍진차장은 지난 10월 28일에 개최된 춘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42.195km의 풀코스를 4시간 18분만에 완주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사 마라톤 동호회는 지속적으로 활동을 한다는 계획이며, 마라톤 동호회에 동참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김은태상무님께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3 엠로 워크샵 및 독후감 공모전 안내

2013 엠로 워크샵이양평 코바코 연수원에서 1월 12일, 13일 1박 2일간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임직원 대상 독후감 공모전을 실시하오니 임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책명: 설득의 심리학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 독후감 마감: 2012년 12월 31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