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o topic emro news emro story emro culture emro featuer
엠로 로고
추천영화
미션임파서블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생각됐던 에니메이션 장르는 이제 성인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장르가 되었으며, 슈렉,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등 매년 극장가에서 에니메이션 영화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올해에도 어김 없이 겨울철 시즌에 에니메이션인 가디언즈가 개봉되었습니다. 에니메이션 영화의 대표 제작사인 드림웍스가 만든 가디언즈는 가족용 에니메이션이며,  어린이들을 지켜주는 수호자들을 뜻하는 것으로 세상을 어둠으로 지배하려는 악몽의 신 피치에 맞서 가디언즈라 불리는 정령들이 어린이의 꿈과 동심을 지킨다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드림웍스에서 만들어 왔던 기존 애니메이션들과 같이 이번 가디언즈의 기본 스토리 라인은 매우 단순해 어린이들에게 특히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드림웍스의 컴퓨터그래픽 기술이 총망라 되어 시각적인 색채감이 뛰어나며 액션씬이 블록버스터 급에 준합니다.
가디언즈에는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데,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산타클로스(놀스), 달걀을 선물하는 부활절토끼 버니, 빠진 이를 가져가는 이빨요정 투스, 모래를 뿌려 잠들게 하는 샌드맨, 눈과 찬바람을 부르는 요정인 잭 프로스트까지 다양한 요정들이 등장해 어린이들의 이목을 집중하게 만들어 줍니다. 에니메이션의 성공은 스토리 라인 보다는 캐릭터들이 살아 있느냐가 중요한데, 가디언즈는 이 부분에서 성공적인 에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즈의 핵심적인 이야기는 눈과 찬바람의 요정인 잭 프로스트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잭은 다른 가디언즈와는 달리 사명감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피치와 싸우면서 잃어버린 과거와 자신의 소명을 찾아 갑니다. 잭을 포함한 가디언즈들이 어둠의 세력을 물리친다는 내용의 가디언즈는 올 겨울 시즌 최고의 가족용 에니메이션 영화라 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자막 영화로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지만 어린이와 함께 본다면 국내 유명 배우들이 참여한 더빙판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추천: ★★★★)

퍼펙트게임

환타지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그린 반지의 제왕의 후속 작이자 이전 시대를 이야기 하는 호빗은 피터잭슨 감독이 반지의 제왕보다 더 열정을 가지고 만든 작품입니다. 호빗은 사납고 무서운 용인 스마우그로부터 빼앗긴 난쟁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호빗 빌보와 동료들의 험난한 모험을 이야기 하는 블록버스터 판타지 영화입니다. 반지의 제왕 이전의 시대를 그린 이 영화는 호빗이 주인공으로 반지의 제왕을 사랑한 많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호빗족 빌보가 이끄는 원정대는 반지의 제왕에서와 마찬가지로 회색의 마법사인 간달프로부터 제안을 받고 여행을 떠나며, 그 속에서 고블린, 오크, 와르고, 마법사 등과의 수많은 싸움과 위험을 견디면서 여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빌보는 여정에서 반지의 제왕에서 핵심 캐릭터 였던 골룸과 마주치게 되며, 골룸과의 수수께끼 대결 끝에 골룸의 보물인 절대반지를 얻게 됩니다. 절대반지로 인해 빌보와 동료들은 더욱 험난하고 새로운 모험을 겪게 됩니다.
피터잭슨은 2009년부터 이 영화를 준비하였으며, 긴 준비 기간의 공을 들여 호빗은 2D와 3D, 3D 아이맥스 버전으로 상영됩니다. 영화적으로 특이한 것은 기존 영화들이 초당 24 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에 반해 이 영화는 그 두 배인 초당 48 프레임 기법으로 촬영되어 기존의 영상 보다는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이야기로 무장한 호빗은 반지의 제왕과 같이 총 3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매년 한편씩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반지의 제왕을 좋아 하신 분들이라면, 호빗은 올 겨울 최고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가 될 것입니다.
(추천: ★★★★★)